거의 모든 은행 업무를 인터넷과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기를 쉽게 다루는 분들에게는 은행업무가 많이 편리해졌습니다. 이용 중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게 되는데 유선 상담의 경우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대기시간도 길고 답답할 때가 많은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.
직접 은행에 찾아가서 문의사항을 물어보기에도 시간적인 여유도 충분치 않고 이용자가 많으면 하루 반나절을 다 소요해야 합니다.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좀 더 용이하게 이용해서 시간을 최대한 절약하고 좀 더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이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.
1. 신한은행 고객센터 고객상담서비스 이용
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99-8000입니다. 업무시간은 평일 오전 09:00 - 18:00이며 은행휴무일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. 신한은행의 모바일앱은 '신한 쏠(SOL)'에서는 채팅 상담(Talk 상담)도 가능하나 이 역시 평일 오전 09:00 - 18:00이며 은행휴무일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.
금융사고 시 긴급하게 처리할 때
금융사고 시 긴급한 처리가 필요할 때는 전화로 처리하는 것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. 대표번호로 전화 후 아래 분류코드 대로 번호를 입력(대표번호로 전화 - 분류코드1 누르기 - 분류코드 2 누르기) 하여 신고처리를 빠르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신고업무의 경우에 한해서만 24시간 상담사 연결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.
2. 신한은행 고객센터 상담신청
경우에 따라서는 고객센터에 상담 전화가 연결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보다는 인터넷으로 상담 신청을 해놓고 내 귀한 시간을 허비하지 않는 것이 나은 대안일수도 있습니다. 신한은행 홈페이지에는 아래 빨간 표시 부분에 각종 상담 유형을 미리 예약해 놓을 수 있는 옵션들이 있습니다.
시간적인 여유가 있고 글로 답변을 받아 보는 것이 더 좋다면 이메일상담을 신청하여 답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. 전화상담신청도 가능하며 신청을 해놓으면 고객센터에서 신청자에게 직접 전화를 합니다. 물론 바로 전화가 오면 좋겠지만 시간이 걸립니다. 전화를 기다리지 말고 본인의 볼일을 보다가 전화가 오면 받으면 되니 오히려 스트레스가 덜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.
각 상담 유형별로 아래와 같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되는데 '내용'란에 내가 상담받고 싶은 내용을 기재하여 접수하게 되므로 좀 더 내게 맞춰진 정확한 답변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. 상담신청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네요. 궁금한 내용을 설명하는 시간과 내 설명을 듣고 이해하는 시간을 줄여 서로 필요한 답변만 주고받을 수 있으니 편할 것 같습니다. 그러나 급하게 답변이 필요할 경우에는 적절한 수단은 되지 못할 것 같습니다.
3. 신한은행 쏠편한 입출금통장 - 이체, 인출, 타행자동이체수수료 무제한 면제
신한은행 쏠편한 입출금통장의 경우 인터넷뱅킹 이체수수료가 무료입니다. 그리고 타행자동이체수수료 역시 무료입니다. ATM의 경우 신한은행 ATM기에서는 당연히 무료이며 다른 ATM기의 경우는 GS 편의점의 ATM에서 한해서만 무료인 것 같습니다. 신규로 가입하거나 기존 신한은행 입출금통장을 모바일에서 손쉽게 우대계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.